대장암 초기증상 신호 좋은음식으로 예방하자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에 좋은음식

저희집안 대장암 가족력이 있어 정말 조심해야 되어서 평소 눈여겨 보고 있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이란?  대장에 발생한 악성종양으로 대다수 폴립 또는 샘종이라 불러지는 종괴에서 생긴다고 합니다. 폴립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대장내부에 사마귀 같이 생기는 병변을 가르키는데요, 이것이 시간이 지나가면서 점차 자라고 악성세포가 되어 암으로 변할 수도 있답니다. 그러기위해 대장암 에방과 신호를 정확하게 아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답니다.

대장암 원인
한국 대장암 발생률이 2016년 국가암통계에 따르면 26,790건으로 전체 암 발생 12.5%로 2위였답니다. 남녀 성비를 보면 1,5:1로 남자에게 더 많이 생겼답니다. 발생건수로 남자 15,911건으로 남성 암 가운데 3위, 여자는 10,879건으로 여성 암 가운데 3위 입니다. 대장암 증상은 표면에 궤양이 발생하고 출혈이 일어나며, 장병속으로 깊이 파고드는데 제때에 치료를 받지 못할 경우 대장이 막히거나 간, 폐 등으로 전의될 수도 있습니다. 일상정인 습관이 중요한데요 자주 가공육류 또는 붉은 고기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과, 대장 용종이 있는사람, 가족력이 있는사람, 비만 또는 과체중 인사람, 낮은 섬유질의 고지방 식사를 하는사람, 과도한 흡연이나 음주를 하는 사람, 등등이 대장암 발생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장암 초기증상을 빨리 안다면 완치의 가능성이 높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 초기증상은 특별히 없답니다. 하지만 몸은 아프면 신호를 보낸답니다. 대장암은 상당히 진행된 경우에 발생할때가 많습니다. 미리예방을 위해 식습관 조절과 배변 습관 변화가 필요한데요, 최근 배가 자주 아프거나, 갑작스런 변비와 설사가 발생한 경우, 대변 굵기가 전보다 가늘어지거나 대변에 피가 묻어거나 섞여서 나오는 경우, 잔변감이 존재한고 항상 묵직한 증상이 게속되는 경우에는 전문의를 찾아가서 진료를 받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작은병이 큰병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1.혈변(대장암 초기증상 중 가장 중요한 신호 라고 할수있는데요, 장에 종양이 있다는 신호일수도 있답니다.)
2.배변습관변화 ( 변비와 설사는 대장 세포의 비정상화와 관련이 있답니다. 잔변감, 변실금 주기적인 묽은변등이 지속될경우 의사와 상담을 하셔야 한답니다.)
3.빈혈(영양학적요인도 있지만 과도한 혈액 손실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지만 대장암 초기증상으로 적혈구 감소로 인해 이야기 되는 질병이랍니다.)
4.재발되는복통(이유없이 재발을 하고, 묵직한 증상이 계속되면 장내 환경의 변화가 있다는 몸의 신호 입니다.)
5.갑작스러운 체중 감소(병이 발병한 경우 식욕이 감소하고 이때문에 영양 결핍이 생겨 체중감소로 이어진답니다.)
6.구토(대장암 초기증상 중 대장의 세포가 비정상 적으로 움직이기 댸문에 구토로 인한 탈수, 피로 과다를 이야기함)

우리가 음식을 먹고, 섭취돈 음식물은 소화기관을 거처 대변으로 배출이 된답니다. 그래서 대장암에 좋은음식을 챙겨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대장암은 가장 위험하고 치명적인 형태의 암 중의 하나로 경고하고 있답니다. 대장 세포가 통제불능 상태로 증식하여 내벽에 혹(용종)을 만들면서 생기게되는 증상으로 ~ 다른 종유의 암도 그렇듯 몸을 빠르게 공격하여 많은 문제를 일으킨답니다. 결장에 생기는 암을 결장암, 직장에 생기는 암을 직장암이라 하고 이를 총 통칭하여 대장암 또는 결장 직장암이라 하는데요 수분 빛 전해질의 흡수가 일어나는 곳이기 때문에 평소에도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몸에서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지 마시고 평소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는 대장암에 좋은음식으로 식생활을 개선하고 혹시나 모르니 알아두셔서 대장암 초기증상 자가진단 하시기 바랄께요!